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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보험금 청구안내

청구하시는 접수 채널에 따라 신청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 2017년 10월 19일 이전의 (구)보험금청구서 양식 접수 시, 보험금 심사 불가능하며 반송 처리 될 수 있습니다.
(사유 : 관련법 개정에 따른 개인(신용)정보 처리 안내-동의 절차 강화)

※ 2019년 10월 1일 이후 변경되는 치매보험 진단 기준(GUIDE)은 2019년 10월 1일 이전 보험가입자에게도 동일하게 적용하여 운영 됨을 안내 드립니다.

보험금 청구/지급 프로세스

보험금 청구 서비스는 인터넷, 모바일, FAX, 우편, 직접방문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인터넷, 모바일 보험금 청구는 계약자, 보험대상자(피보험자)와 수익자가 동일한 본인 계약에 한하여 접수가 가능합니다.

  1. 01 보험금청구
  2. 02 보상여부 검토,조사
  3. 03 보험금결정 및 결과안내
  • 인터넷접수

    1.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2. 청구내용을 입력하고
      접수합니다.
    3. 관련서류를 파일로 첨부하여 최종 등록을 합니다.
    4. 접수내역을
      확인합니다.
  • 모바일 접수

    ※ 모바일앱(설치 필요) 또는
    모바일웹(https://m.lina.co.kr)을
    통해 접수가 가능합니다.

    [모바일앱]
    1.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2. 청구내용을 입력하고
      접수합니다.
    3. 스마트폰에 저장된
      관련서류 사진을 첨부 또는직접촬영 첨부합니다.
    4. 접수내역을
      확인합니다.
    [모바일웹]

    * 모바일웹의 경우 현재 치과치료 청구만 가능합니다.

    1. 휴대폰
      본인인증을
      합니다.
    2. 스마트폰에 저장된
      관련서류 사진을 첨부 또는 직접촬영 첨부합니다.
    3. 청구내용을 입력하고
      접수합니다.
    4. 접수내역을
      확인합니다.
  • FAX접수

    ※ 보험금 청구서와 구비서류를
    FAX(02-6944-1200)로 보내주시면, 서류접수 후
    접수번호를 SMS로 전송해드립니다.

    1. 필요서류를
      작성합니다.
    2. FAX(02-6944-1200)
      전송합니다.
    3. 접수내역을
      확인합니다.
  • 우편 접수

    우편접수처
    (우: 03156)서울특별시 종로구 삼봉로 48(청진동 188) 시그나타워 18층 보험금심사팀
    ※ 일반우편의 경우 분실 우려가 있으니 등기우편을 이용바랍니다.

  • 직접방문 접수

    방문접수처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봉로 48(청진동 188) 시그나타워 2층 고객라운지
    ※ 방문접수시 영업시간(09:00~17:00)을 확인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