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건강 생활정보

라이나생명의 보험상품들과 관련된 다양한 건강정보를

고객님들에게 제공해 드립니다.

건강 생활정보 상세;제목,내용의 항목으로 정보 제공
제목 우리 아이의 건강을 위협하는 소아암이 궁금하다!

라이나생명 | 우리 아이의 건강을 위협하는 소아암이 궁금하다!

<우리 아이의 건강을 위협하는 소아암이 궁금하다!>

소아암이 5년간 12.9%가 증가(건강보험심사평가원 2014년 기준)하였습니다. 이처럼 소아암 환자수는 매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며 그 중에서도 비용이 많이 드는 고액암(백혈병, 뇌암, 골수암)의 발병률이 높습니다.

소아암의 종류는 백혈병(골수), 뇌종양(뇌, 척수), 악성림프종(림프절), 생식세포종양(난소, 고환) 등이 있습니다. 백혈병이 전체의 32.7%로 발병률이 가장 높습니다.

소중한 우리아이를 지키기 위해서는 소아암 예후 증상을 제대로 알고 파악하여 빠른 진단과 치료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소아암 예후 증상에는 심한피로, 창백, 잦은 멍, 뼈통증, 원인없는 열 지속, 계속 커지는 림프절, 구토, 복통의 반복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아이에게 발견될 때는 즉시 병원으로 가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소아암 발생자수는 2011년 기준으로 총 1175명이었고, 남아가 여아보다 더 많았습니다.

10세 미만 백혈병, 뇌암의 진료비가 1000만원이 넘는 만큼 가계에 큰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아암 보장이 포함되어 있고 성인이 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보장 가능한 자녀보험에 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소아암이 발병한 후 생존하게 되더라도 60%가 후유증을 앓게 된다고 합니다. 비만, 성장 지연, 갑상선 이상, 이차 성장 발달 지연 등의 후유증이 나타나기 때문에 지속적인 아이 건강 체크가 필수입니다.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지금 당장 필요한 건? 면역력
다음글 당뇨병 환자, 그들만을 위한 간식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