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처리 프로세스
고객님의 불만 및 개선사항을 접수해주시면, 담당자를 통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고객불만 및 개선사항 접수방법
전화, 인터넷 또는 우편과 팩스를 통해 고객님의 불만사항 및 개선요청 사항에 대해서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접수
- 라이나생명 콜센터 : 전국 1588 - 0058
- 상담전화를 이용하시면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고객님의 민원을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우편 및 팩스접수
민원신청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신 후 구비서류와 함께 우편 또는 팩스로 전송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인 신청 시
- 민원신청서 (당사 소정양식) 신청 다운로드
대리인 신청 시
보내실 곳
- 주소 : [03156]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봉로 48, 2층 (청진동, 시그나타워) 라이나생명보험주식회사 고객서비스센터
- 민원신청서 접수 전용팩스 : 02-3781-1111
- 보험금 청구서류 접수 전용 팩스 : 02-6944-1200
고객불만 처리기간
민원사무처리지침 표준안 제 14조에 의거하여 고객불만처리기간은 고객불만접수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14일 이내로 합니다.
고객불만처리기간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기간은 삽입하지 않습니다.
- 신청인의 귀책사유로 지연되는 기간
- 민원서류의 보완 또는 보정에 소요되는 기간
- 검사, 조사 및 외부기관 질의 등에 소요되는 기간
고객불만 처리절차
- 고객불만 접수
- 전화, 인터넷, 팩스
우편, 방문, 대외기관
- 주요접수처 및 처리부서
콜센터, 고객서비스센터
- 접수진행
- 해당부서 통보 담당자
지정 및 안내
- 담당자가 접수 사실 확인
- 불만처리
- 사실 관계 확인 및
불만 처리 진행
- SMS문자서비스
(민원접수사실통보)
- 처리종결
- 수용여부결정 결과회신
- 수용 > 후속처리, 불수용 > 수용 불가안내
고객불만접수 처리 관련 안내
- 고객불만 접수는 입증이 가능한 방법으로 접수하여야 합니다.
- 신청내용은 변경, 철회, 취하 하실 수 있습니다.
- 고객불만 처리는 접수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14일 이내에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고객불만 처리 결과는 전화(SMS포함), 문서, Fax, 전자우편, 인터넷 등으로 통보하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