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라이나뉴스

라이나생명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라이나뉴스;제목,첨부파일,등록일의 항목으로 정보 제공
제목 라이나생명, 국내 최초 고령자대상 암보험 라이나생명 ‘실버암보험’ 대학교 교재 수록
첨부파일 등록일 2019-06-25

국내 최초 고령자대상 암보험 라이나생명 ‘실버암보험’ 대학교 교재 수록

 

첨부이미지

사진설명) 라이나생명의 실버암보험이 소개된 ‘리스크와 보험’ 대학교재와 관련 상품이 소개된 페이지

 

국내 최초의 고령자 전용 암보험인 라이나생명 ‘실버암보험’의 개발사례가 대학교 교재에 수록됐다.

 

국내 보험학자들로 구성된 보험경영연구회는 ‘리스크와 보험’이라는 대학교 교재에 국내 보험상품으로는 유일하게 라이나생명보험의 실버암보험 개발사례를 실었다. 당시 고연령자의 경우 암보험 가입이 제한적이었는데 실버암보험의 출시로 가입이 가능해져 보험시장에 고령자 암보험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다고 평가했다. 상품리스크보다 고객의 니즈를 우선해 개발된 혁신 사례라는 설명도 덧붙였다

 

현재 보험시장에서 주요 고객으로 자리잡은 60세이상 고연령층은 라이나생명이 2012 61세 이상을 대상으로 고혈압과 당뇨병에 대한 심사를 면제하는 간편심사 실버암보험을 선보이며 시장에 등장했다. 이후 고령자, 유병자를 대상으로 한 고령자 대상의 간편심사보험은 가입연령과 보장기간, 담보 확대가 지속적으로 이뤄지며 대부분의 보험사에서 주 수입원으로 자리매김 했다.

 

라이나생명은 2011년 당시 대부분의 암보험이 60세까지만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착안해 고령자도 가입이 가능한 상품을 기획했다. 만성질환과 암과의 관계를 계산할 수 있는 자료가 부족했던 당시 국내외 논문과 해외사례조사를 통한 리스크분석을 통해 당뇨나 고혈압을 가진 고령층에 대해 보험료를 산출할 수 있는 요율을 개발하면서 무려 10개월 만에 이뤄낸 결과다.

 

실버암보험은 현재도 ‘뉴실버암보험’이라는 이름으로 판매 중이다. 2012 7월 이후 꾸준한 판매를 통해 라이나생명의 효자상품으로 자리매김하며 2018 12월까지 38만건 이상이 판매됐다.

 

라이나생명은 실버암보험 외에도 타보험사가 시도 하지 않은 새로운 상품을 개발해 보험사각지대를 없애는 역할을 해왔다. 2006년 국내 최초로 출시한 무진단/무심사 보험인 ‘OK실버보험’을 시작으로 2008년 치아전용보험을 최초로 출시하며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며 라이나생명의 대표적인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2012년에는 최근 인기를 끄는 치매보험에 업계최초로 경증치매까지 보장을 확대하며 고객의 혜택을 넓혔다. 올해는 집에서 요양을 해도 보험금을 지급하는 ‘()집에서집중간병특약(무해지환급형)’을 출시하며 업계 최장기간인 9개월의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

 

이처럼 라이나생명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의 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해 혁신적인 상품을 출시 해오고 있다. 이 같은 성과를 얻게 된 데는 홍봉성 사장이 직접 참여하는 상품 위원회의 역할이 컸다. 실버암보험도 홍 사장이 직접 상품개발을 독려해서 나온 경우다.

 

라이나생명 상품개발담당 백의지 전무는 “라이나생명의 경쟁력은 남보다 한발 앞선 혁신적인 상품”이라며 “새로운 시장의 개척은 물론 보험의 혜택을 받을 수 없는 보험소외계층 해소를 위해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연구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 라이나생명, ‘실버암보험’ 개발사례, 대학교 교재에 수록 (최선윤 기자, 뉴시스)

 - 라이나생명, '실버암보험' 대학교 교재 수록 (김진솔 기자, 매일경제) 

 

이동내역;이전글,다음글의 항목으로 정보제공
이전글
라이나생명, 임직원 휴식과 재충전을 위한 '마음 챙김 경영' 나서
다음글 라이나생명, 전 임직원 참여 봉사활동 ‘행복케어버스’ 프로그램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