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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건수 공시

라이나생명의 고객민원 접수 현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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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민원건수 (작성 대상 기간 : 2022. 01.01 ~ 2022. 03.31)

구 분

민원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대비)

비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자체민원

34

49

44.12

0.53

0.77

45.28


대외민원

186

179

-3.76

2.91

2.80

-3.78


합 계

220

228

3.64

3.44

3.56

3.49


 주1) 해당 분기말일 회사 전체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주2)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

       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2. 유형별 민원건수 (작성 대상 기간 : 2022.01.01 ~ 2022.03.31)

구 분

민원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대비)

비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유형

판매

79

88

11.39

1.24

1.38

11.29


유지

20

27

35.00

0.31

0.42

35.48


지급

103

101

-1.94

1.61

1.58

-1.86


기타

18

12

-33.33

0.28

0.19

-32.14


합 계

220

228

3.64

3.44

3.56

3.49


  주) 해당 분기말일 회사 전체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3. 상품별 민원건수 (작성 대상 기간 : 2022.01.01 ~ 2022.01.31)

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1)(보유계약 십만건대비)

비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상품

변액







보장성

111

92

-17.12

1.79

1.48

-17.32

종신

12

14

16.67

7.34

8.52

16.08

연금







저축







기 타

97

122

25.77





  주1) 해당 분기말일 상품별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주2) 변액종신·변액연금·변액저축보험 포함

  주3) 단독실손·질병·재해보험 등 포함, 종신보험 제외

  주4) 해당 회사의 설계사 및 경영(주가, RBC 등) 관련 등 보험상품과 관계없는 민원

      (단, 대출관련 민원 중 보험계약대출 민원은 해당 상품 기준으로 구분하되, 담보·신용대출 관련 민원은 '기타' 항목으로 구분)


  ※ '기타' 항목은 상품 외 민원으로 보유계약을 산정할 수 없으므로 '환산건수'를 표기하지 않음. 이에 따라 '합계'는 별도로 표기하지 않으며, '3. 상품별 민원건수'의 합계는 '1. 민원건수', '2. 유형별 민원건수'의 각 합계와 일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