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건수 공시
라이나생명의 고객민원 접수 현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1. 민원건수 (작성 대상 기간 : 2022. 01.01 ~ 2022. 03.31)
구 분 |
민원건수 |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대비) |
비고 |
||||
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
자체민원 |
34 |
49 |
44.12 |
0.53 |
0.77 |
45.28 |
|
대외민원 |
186 |
179 |
-3.76 |
2.91 |
2.80 |
-3.78 |
|
합 계 |
220 |
228 |
3.64 |
3.44 |
3.56 |
3.49 |
|
주1) 해당 분기말일 회사 전체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주2)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
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2. 유형별 민원건수 (작성 대상 기간 : 2022.01.01 ~ 2022.03.31)
구 분 |
민원건수 |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대비) |
비고 |
|||||
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
유형 |
판매 |
79 |
88 |
11.39 |
1.24 |
1.38 |
11.29 |
|
유지 |
20 |
27 |
35.00 |
0.31 |
0.42 |
35.48 |
|
|
지급 |
103 |
101 |
-1.94 |
1.61 |
1.58 |
-1.86 |
|
|
기타 |
18 |
12 |
-33.33 |
0.28 |
0.19 |
-32.14 |
|
|
합 계 |
220 |
228 |
3.64 |
3.44 |
3.56 |
3.49 |
|
주) 해당 분기말일 회사 전체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3. 상품별 민원건수 (작성 대상 기간 : 2022.01.01 ~ 2022.01.31)
구분 |
민원건수 |
환산건수1)(보유계약 십만건대비) |
비고 |
|||||
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전분기 |
당분기 |
증감률(%) |
|||
상품 |
변액 |
|
|
|
|
|
|
|
보장성 |
111 |
92 |
-17.12 |
1.79 |
1.48 |
-17.32 |
||
종신 |
12 |
14 |
16.67 |
7.34 |
8.52 |
16.08 |
||
연금 |
|
|
|
|
|
|
||
저축 |
|
|
|
|
|
|
||
기 타 |
97 |
122 |
25.7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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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1) 해당 분기말일 상품별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주2) 변액종신·변액연금·변액저축보험 포함
주3) 단독실손·질병·재해보험 등 포함, 종신보험 제외
주4) 해당 회사의 설계사 및 경영(주가, RBC 등) 관련 등 보험상품과 관계없는 민원
(단, 대출관련 민원 중 보험계약대출 민원은 해당 상품 기준으로 구분하되, 담보·신용대출 관련 민원은 '기타' 항목으로 구분)
※ '기타' 항목은 상품 외 민원으로 보유계약을 산정할 수 없으므로 '환산건수'를 표기하지 않음. 이에 따라 '합계'는 별도로 표기하지 않으며, '3. 상품별 민원건수'의 합계는 '1. 민원건수', '2. 유형별 민원건수'의 각 합계와 일치